본문 바로가기
Information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: 궁금증 해결 가이드

by 26ygbhfg 2024. 5. 15.
반응형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: 궁금증 해결 가이드

 

 

 

목차

  • 1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란 무엇일까요?
  • 2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의 용도는 무엇일까요?
  • 3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무엇일까요?
  • 4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?
  • 5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관련 주요 정보

1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란 무엇일까요?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는 소상공인이 납부한 각종 세금 및 공제부금의 납부 내역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 소득공제 신청, 정책자금 지원 신청, 사업자 신용평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.

2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의 용도는 무엇일까요?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의 주요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소득공제 신청: 소득공제를 위해 납부한 각종 세금 및 공제부금의 내역을 증명하는 서류로 활용됩니다.
  • 정책자금 지원 신청: 정책자금 지원 신청 시 사업자의 재무 상태 및 신용도를 확인하는 데 활용됩니다.
  • 사업자 신용평가: 사업자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데 활용됩니다.
  • 기타: 사업자 자격 확인, 세무조사 등 다양한 행정 절차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.

3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무엇일까요?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온라인 발급:
    • 홈택스: 국세청 홈택스(www.hometax.go.kr)에서 로그인 후 "연말정산 간소화 > 연말정산 자료조회 > 소득공제 > 공제부금납입증명서" 메뉴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.
    • 노란우산: 노란우산 홈페이지(www.yumam.kbiz.or.kr)에서 로그인 후 "사업자 > 증명서발급 > 공제부금납입증명서" 메뉴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ARS/FAX 무인 발급:
    • 국세청: 126 또는 1577-0001로 전화 후 음성 안내에 따라 발급 가능합니다.
    • 노란우산: 063-274-2222로 전화 후 FAX 번호를 알려주시면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지역 소상공인지원센터 방문: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4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?

소상공인 납입증명서 발급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.

  • 발급 대상: 소상공인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.
  • 발급 기간: 과거 5년까지遡及하여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발급 횟수: 제한 없이 발급 가능합니다.
  • 발급 비용: 무료입니다.

5. 소상공인 납입증명서 관련 주요 정보

주의: 본 정보는 2024년 5

 

더 자세한 참고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.

 

더 자세한 참고자료 보기

 

 

 

반응형